생활ㆍ여행

토핑 큐브 이유식 준비, 죽 이유식보다 아기에게 더 좋은 영양가?!

수유텀을 어느 정도 잡았다 싶으면 다음 난관에 봉착한다. 이유식을 먹일 때! 생후 6개월부터는 아기의 영양분이 모유, 분유만으로 채워지지 않아 이유식을 병행해야 한다. 요즘 유행하는 토핑 이유식에 대해 알아보자.

 

이유식 선택

 

죽과 토핑 이유식은 조리 형태만 다를 뿐 아기에게 흡수 되는 영양분은 동일하다. 따라서 부모의 상황, 아기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다만 이유식 시기에 아기에게 다양한 재료를 제대로 경험시켜야 자라면서 올바른 식습관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준다.

이에 따라 재료 고유의 맛과 향, 질감을 충분히 느끼기 좋은 토핑 이유식이 부모들 사이에서 매력적으로 비춰지는 추세다.

 

토핑 이유식이란?

 

여러 가지 채소, 고기, 과일 등을 미음이나 죽 위에 토핑처럼 얹는 형태다. 죽보다 간편하고 각각의 재료의 맛과 향, 질감을 아기가 충분히 느낄 수 있어 최근 많은 부모들이 선호한다.

또 재료별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하기에 죽보다 수월하다. 다만 입맛이 까다로운 아기는 맛과 향이 강한 토핑 재료에 거부 반응을 보일 수 있다.

 

토핑 이유식 시기

 

아기 월령과 무관하게 이유식 시기라면 언제든 먹여도 된다. 다만 초기에는 향이 강하지 않고 섬유질이 적은 단호박, 고구마, 청경채 등의 재료를 추천한다.

또 중기부터 당근, 양파 등 색이 있고 향이 나기 시작하는 재료를 먹이고, 후기에 들어서면 아기가 이유식을 잘 먹기 때문에 버섯처럼 향과 식감이 독특한 재료까지 먹이기 시작해도 된다.

 

토핑 이유식 필수 조건

 

분유를 탈 때 물의 온도와 마찬가지로 아기 체온과 비슷한 42도 정도로 이유식을 제공해야 한다. 이는 토핑 이유식뿐 아니라 모든 이유식에 적용된다.

전자레인지로 이유식을 데울 때는 겉과 속을 완전히 휘저어 온도를 너무 뜨겁거나 차지 않게 맞춰줘야 한다.

또 토핑 이유식은 재료를 익혀서 다져둔 것이기에 2~4주 내로 아기가 먹는 것이 좋다.

냉동 상태로 보관하고 있다면 더 오랫동안 먹여도 되지만 재료의 신선도가 우려된다면 부모들의 음식 재료로 소진하면 좋다.

자유새

Recent Posts

오키나와 나하 신사 옆 ‘OKI NO CHAYA’ 아기와 가이세키 아침식사 후기

아이와 함께 여행하면 무엇보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일정이 필요하죠. 오키나와 나하 시내의 큰 공원인 오노야마 공원…

3주 ago

7개월 아기와의 첫 후쿠오카 여행, 걱정 없는 키즈프랜들리 맛집 7곳

7개월 아기와의 첫 해외여행, 후쿠오카로 떠나신다구요? 부모로서 가장 걱정되는 건 역시 아기의 식사와 수면일 거예요.…

3개월 ago

[돌 아기랑 시드니] 코카투 앵무새 떼로 만날 수 있는 공원

📣 여긴 블루마운틴, 로라마을 근처 여행 계획 중이시면 무조건 들리세요! 저희 가족도 블루마운틴 여행 중…

4개월 ago

[돌 아기랑 시드니] 본다이비치 아이스버그스 수영장 보다 먼저 가야 할 곳

본다이비치 아이스버그스 수영장 보러 간거면 절대 절대! 몰랐을 키즈프랜들리 끝장판 스팟 소개해요! 🐳🐬 시드니에 이어…

4개월 ago

[돌 아기랑 시드니] 시내 한복판에 있는 ‘무료’ 유아 어린이 놀이시설 도서관

❎오페라하우스, ❎블루마운틴! 시드니하면 가장 유명한 여행지 말고 아기랑 2주간 시드니살이를 하며 일상에서 우와 감탄하고 정말…

4개월 ago

[돌 전 아기랑 오키나와] 나하 시내 중북부 원픽 호텔 리조트 숙소 추천

6개월에 후쿠오카, 8개월, 9개월에 각각 2번 오키나와에 다녀왔다. 아기랑 여행을 떠나려면 여러 가지 준비할 것도…

9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