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월령별 소근육 정서 발달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놀이 홈문센

꽃이 가득 핀 계절, 아이와 예쁜 꽃을 눈과 코로 충분히 감상하고 돌아오는 길 떨어진 꽃잎을 모아보자.

봄과 어울리는 특별한 공예 재료인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정서발달과 소근육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월령별 홈문센 꽃놀이를 소개한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란?

 

생화를 특수 보존 처리 용액으로 가공해 길게는 5년 이상 생기 있게 유지되는 가공화다.

누렇게 변하거나 작은 벌레가 생기기 쉬운 드라이플라워의 단점을 보완했다.

생화의 모습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고 촉감도 생기 있어 생화 알러지가 있는 아이들도 충분히 만지고 놀이할 수 있다.

무엇보다 조화나 드라이플라워 대신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꽃놀이를 하면 실제 꽃의 색과 모양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0~1세 꽃놀이

 

준비물: 프리저브드 플라워, 재활용 플라스틱 투명 용기와 종이

 

목욕 놀이

1. 목욕을 할 때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안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넣어 물에 띄운다.

2. 물 위에 꽃이 떠다니는 것을 관찰하고 만져보며 촉감놀이를 즐기게 한다.

 

숨은그림찾기 놀이

1. (엄마)재활용 종이 위에 커다랗게 꽃이나 나비 등의 그림을 그린다.

그림을 그릴 때 아이에게 호기심을 유발하면 좋다. ‘이게 뭘까?’등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며!

2. (엄마)그림이 채워지게 꽃꽂이 놀이 하고 싶다면 안을, 그림의 배경을 채우게 하고 싶다면 밖을 골라 양면테이프를 붙여둔다.

3. 아이가 안이나 밖의 접착면에만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콕콕 붙이며 놀이하게 한다.

4. 완성된 그림이 무엇인지 맞추며 이야기를 나눈다.

 

 

2~4세 꽃놀이

 

준비물: 프리저브드 플라워, 클레이, 재활용 박스

 

꽃다발 만들기

1. (엄마)재활용 박스를 꽃다발 모양으로 오려둔다.

여러 장 붙여 두껍게 만들수록 좋다!

2. 아이가 클레이를 꽃다발 모양으로 오린 박스 위에 입체적으로 칠하고 붙이도록 한다.

3. 클레이 위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콕콕 찍어 붙여 올록볼록 풍성해보이는 꽃다발을 완성한다.

 

 

5~8세 꽃놀이

 

준비물: 프리저브드 플라워, 재활용 플라스틱 투명 용기, 하바리움 용액, 핀셋

하바리움 만들기

1. (엄마)하바리움 용액을 재활용 투명 용기 안에 적당량 붓는다.

아이가 할 수 있는 월령이라면 직접하면 좋다!

2. 아이가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핀셋으로 섬세하게 용기 안에 넣도록 도와준다

3. 용기 안에 프리저브드 플라워가 예쁘게 자리 잡도록 핀셋으로 이동시킨다.

봄나들이에서 떨어져있던 꽃잎 등을 주워와 집에서 잘 말린 뒤 함께 장식하고 놀이하면 더 좋다.

그날의 기억을 추억하고 집집마다 부모 나름의 기준이 있겠지만 주워온 꽃으로 놀이함으로써 야외에서 꽃을 함부로 꺾는 건 옳지 않은 행동이라는 것도 알려줄 수 있는 기회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