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 러스틱라이프
강원도에서 손에 꼽는 (개인적으로는 1순위) 가장 멋진 숲 카페다.
러스틱라이프 주인장의 부모님이 13,000평 정원을 손수 사랑으로 가꾸고 목수인 주인장이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지은 아름다운 카페 공간이다.
독채 단독 공간은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해서 정해진 시간만큼 온전히 빌려 쉴 수 있다.
아이들과 드넓은 정원을 산책하며 야생화와 나무, 졸졸 흐르는 물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충만한 하루 추억이 될 터.
사전에 러스틱라이프에 문의하면 숲해설도 받을 수 있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
강원 홍천군 영귀미면 속새길 70지도
0507-1432-5058
경기도 용인 휘게
용인 처인구에 위치한 구가옥 카페다.
한 번 우연히 방문한 사람은 ‘나만 알고 싶은 카페’라고 말할 정도로 따스한 온기가 가득한 공간이다.
봄이면 넓지 않아도 작은 꽃 정원과 뜰에서 커피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이곳의 케이크, 커피, 브런치 모든 것은 주인장이 정성으로 직접 만들어 맛이 일품이다.
아이들과 건강한 한끼와 디저트를 즐겁게 즐기고 볕이 가득 내리치는 작은 뜰에서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서리로 46 1층
0507-1477-2281
충청북도 진천 마켓쉘터
더 빌리지는 캠핑장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곳으로 10만평의 비밀의숲으로 둘러쌓인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캠핑장이다.
캠핑장 방문은 개인의 취향이라 아이들과 함께 가기 쉽지 않을 수 있다.
더빌리지 초입에는 프리미엄 재료로 만든 카페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마켓쉘터가 있다.
캠핑장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들릴 수 있어 이곳을 구경하고 맑은 공기, 자연을 누리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크리스마스 등 시즌에 방문하면 더 빌리지 전체가 시즌 컨셉에 맞게 꾸며져 있어 마켓쉘터에만 가더라도 아이들 인증 사진과 추억을 쌓기에 제격.
충북 진천군 봉죽2길 20-78
010-8542-2602
https://www.instagram.com/market_shelter